Kotlin/포스팅

코틀린 식별자 관례

짜집퍼박사(짜박) 2023. 12. 9. 15:11

코틀린에서는 명명 규칙을 통해 변수, 함수, 클래스 등의 식별자를 명명하는데 일관성을 부여합니다. 이러한 명명 규칙을 따르면 코드의 가독성이 증가하고, 팀 내에서 일관된 코딩 스타일을 유지할 수 있습니다.

 

1. 클래스와 타입

- 카멜 표기법(Camel Case)을 사용합니다.
- 첫 번째 단어는 소문자로 시작하고, 그 뒤에 오는 각 단어는 대문자로 시작합니다.

class MyFirstClass
class MyTypeExample

 

2. 변수와 함수

- 카멜 표기법(Camel Case)을 사용합니다.
- 첫 번째 단어는 소문자로 시작하고, 그 뒤에 오는 각 단어는 대문자로 시작합니다.

val myVariable: Int = 42

fun calculateSum(a: Int, b: Int): Int {
    return a + b
}

 

3. 상수

- 대문자 스네이크 케이스(Upper Snake Case)를 사용합니다.
-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작성하고, 단어 간에는 밑줄(underscore)을 사용합니다.

const val MAX_VALUE: Int = 100

 

4. 패키지

소문자로만 작성하며, 단어 간에는 점(.)을 사용합니다.

package com.example.myproject

 

5. 함수 이름 관례

기능을 설명하는 동사로 시작하며, 이후에는 명사 또는 형용사를 사용합니다.

fun calculateSum(a: Int, b: Int): Int {
    return a + b
}

 

6. 일반적인 명명 규칙

- 변수, 함수, 클래스 등의 명명에서는 가능하면 의미 있는 이름을 사용합니다.
- 한 글자의 변수 이름은 피하며, 가능하면 약어 대신 전체 단어를 사용합니다.
- 축약어나 약어를 사용할 경우, 팀 내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.

 

명명 규칙을 지키면 코드가 읽기 쉽고 이해하기 쉬워집니다. 또한 코드베이스의 일관성을 유지하므로, 협업과 유지보수가 더 효율적으로 이루어집니다. 코드 리뷰나 팀의 코딩 스타일 가이드라인에 따라 명명 규칙을 정의하고 준수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 

With ChatGP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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