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틀린에서 타입 별명을 사용하여 긴 타입을 간단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이는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복잡한 타입을 간결하게 표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타입 별명을 선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typealias MyString = String
typealias IntPredicate = (Int) -> Boolean
typealias StringList = List<String>
위의 예제에서 MyString은 String 타입의 별명이 되었고, IntPredicate는 (Int) -> Boolean 함수 타입의 별명이 되었습니다. 또한 StringList는 List<String> 타입의 별명입니다.
사용 예제
fun processString(myString: MyString) {
println(myString.toUpperCase())
}
val isPositive: IntPredicate = { it > 0 }
fun main() {
val myString: MyString = "Hello, Kotlin!"
processString(myString)
val numbers = listOf(1, -2, 3, -4, 5)
val positiveNumbers = numbers.filter(isPositive)
println(positiveNumbers) // 출력: [1, 3, 5]
}
위의 예제에서 MyString과 IntPredicate를 사용하여 코드를 간결하게 만들었습니다. 이러한 타입 별명을 통해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시키고 타입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제네릭 타입에 타입 별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typealias StringMap<T> = Map<String, T>
fun main() {
val myMap: StringMap<Int> = mapOf("one" to 1, "two" to 2, "three" to 3)
println(myMap) // 출력: {one=1, two=2, three=3}
}
이처럼 타입 별명을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, 타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유지보수성도 향상됩니다.
With ChatGPT
'Kotlin > 포스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 애너테이션 클래스 정의 (0) | 2024.01.02 |
---|---|
코틀린 애너테이션 (0) | 2024.01.02 |
코틀린 스타 프로젝션 (0) | 2024.01.02 |
코틀린 프로젝션을 사용한 사용 지점 변성 (0) | 2024.01.02 |
코틀린 선언 지점 변성 (0) | 2024.01.02 |